본문 바로가기
  • 홈 >
  • 정보마당 >
  • 보도자료

보도자료

공지사항
제목 섬산련, ‘프리트렌드 인터내셔널 세미나’ 개최
작성자 섬유종합지원센터 작성일 2021-11-01 조회 76
첨부
섬산련, ‘프리트렌드 인터내셔널 세미나’ 개최
‘Next Level in Color, Textile and Style’을 주제로 560명이상 온오프라인 참석

□한국섬유산업연합회(회장 이상운, 이하 ‘섬산련’)는 10월 27일(수) 15:00~17:20 2021년 2nd 패션넷 트렌드 세미나인 ‘프리트렌드 인터내셔널 세미나’를 온앤오프 방식으로 개최했다.

ㅇ 소재 트렌드, 컬러 디지털 분야에서 저명한 글로벌 전문가가 초청된 금번 세미나를 통해 국내 섬유패션 관계자는 상품기획에 직접 활용할 수 있는 생생한 정보를 접할 수 있어, 당일 온라인 조회수 1,400회에 달하며 큰 관심을 모았다.


< 2021 2nd 패션넷 트렌드 세미나 개요 >
ㅇ (일시) ‘21.10.27(수) 15:00-17:20
ㅇ (참여) 섬유센터 3층(오프라인), 패션넷(http://www.fashionnet.or.kr/) 실시간 스트리밍(온라인)
ㅇ (프로그램)
- 22F/W 프리트렌드 (이남희 팀장, 섬산련)
- 22F/W 소재 트렌드 (Marie Louise Rosholm 회장, Intercolor)
- 섬유소재 및 컬러 디지털 혁신 (Kai Timpe 이사, ColorDigital)
-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업무 프로세스 혁신 (한기욱 부사장, 한솔섬유)

□ 금번 세미나는 컬러에서부터 소재에 이르는 섬유패션 트렌드 분석정보를 제공하여 국내 패션업계가 한 단계 발돋움할 수 있도록 기여하자는 취지에서 ‘Next Level in Color, Textile and Style’을 주제로 진행되었다.

ㅇ 섬산련이 패션넷을 운영하면서 쌓은 데이터 활용 노하우를 바탕으로 데이터기반 소비자라이프 스타일과 함께 22F/W 크리에이티브 컬러 및 스타일을 제안하는 예측 트렌드 발표가 있었다.

ㅇ 국제컬러협의기구 인터컬러의 회장이자 덴마크 패브릭 브랜드 ‘MRL’의 대표 Marie Louise는 22F/W 시즌을 위한 내추럴 소재, 저지, 기능성 소재의 활용과 글로벌 소재 트렌드를 소개하였다.

ㅇ 독일 ColorDigital의 Kai Timpe 이사는 컬러 표준화 및 클라우드 시스템을 활용한 소재와 컬러의 디지털 혁신과 효율적 업무 프로세스를 공유하였다.

ㅇ 한솔섬유 한기욱 부사장은 최근 패션업계의 최대 관심사를 다루어 ‘왜 디지털 전환을 해야 하는가’에 대한 감명적인 메세지를 전달하며 국내 패션업계의 인식 전환을 강조하였다.

□ 섬산련은 금번 프리트렌드 인터내셔널 세미나에 이어 12월에는 “Nothing But Data in Fashion”이라는 주제로 3rd 패션넷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한다.

ㅇ 데이터 기반 런웨이 트렌드 및 마켓·리테일 동향, 소비자 서베이 기반 패션기업 마케팅 전략 등을 제시하며, 이를 통해 패션업계는 시즌 기획 및 반응생산에 활용할 수 있는 핵심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.




- 출처 : 한국섬유산업연합회
 
이전글/다음글
이전글 오는 11.11(목) 섬유센터에서 제35회「섬유의 날」기념식 개최
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
TOP